Proposal Writing Workshop and Panel Discussion

일시: 2019년 5월 21일 (화) 14:00 – 18:45
장소: 주한독일문화원

주한고등교육진흥원 (DAAD Korea)은 오는 5월 21일 주한독일문화에서 개최되는 독일에서의 연구(Research in Germany)에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행사는 아래와 같이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각각의 세션에 따로 등록하거나 두 세션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세션 1: 워크숍 -박사 연구계획서 작성
- 세션2: 패널 토론 - 독일과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연구경력을 시작하는 방법
드레스덴 공대의 파소우 박사(Dr. Susanne Passow )가 진행하는 세션 1에서는 박사과정, 박사후 과정 또는 박사과정 장학금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연구계획서 준비/토론 행사가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지원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이론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이미 작성된 연구계획서를 비교/검토해보는 실질적인 작업을 하게 됩니다. 세션 2, 패널토론에서는 독일과 한국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모여 양국의 연구환경에 대해 논의하고 어떻게 연구자들의 경력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인지에 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
모든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며, 세션 1(워크숍)은 행사의 성격상 참가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합니다. 선착순으로 마감하오니 신청을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워크숍에 등록을 신청하신 참가자께는 저희가 확인 메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 Programm: Research in Germany 2019 (pdf, 295.74 KB)


온라인 참가신청: https://forms.gle/mJ8zVy2PUw7S9XdT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