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대학교 (Universität)

Home

독일 치과대학

     
  독일 치과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의과대학과 마찬가지로 어학시험 (DSH/TestDaF) 과 입학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한다고 무조건 그 해에 진학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실험실 문제 때문에 대학에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외국인을 위한 퍼센트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심지어 몇 년간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1. 목적

 
  치의학은 구강의 질병을 치료, 질병을 예방하고 턱의 이상을 교정하는 학문입니다. 치과 의사는 치열을 바르게 교정하기 위해 좋은 시각과 기구를 잘 쓸 수 있는 기술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의사의 기본적인 책임은 예방에 있습니다. 즉, 건강체계에서 중요한 예방의학적 역할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치의학은 치의학회 (Code on Practice of Dentistry)와 면허과 (Dental Licence Code)에 의해 통제됩니다. 학업은, 의학과 마찬가지로 예과 (pre-clinical section)와 본과 (clinical section)로 나뉘어집니다. 그밖에 이론적인 교육과 집중적인 구강실습에 중점을 둔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2. 지원조건

 
  일반적인 한국인을 위한 지원조건은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click).  
     
     
 

3. 대학 지원

 
 
졸업  국가고시 Staatsexamen
지원자격 반드시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것. 
학기시작: 겨울학기
일반적인 학업기간  10 학기
어학증명  외국인의 경우 B2-C1 (대학마다 약간씩 다름), 영어성적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님
강의 언어 독일어
 
     
     
 

4. 치의학과가 개설된 대학 검색

 
  click